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국내여행] 제주여행 2일차

by 아유카와 2014. 2. 24.

   제주여행 2일차. 일어나니 비도 안오하고 한라산에 오르겠다는 굳은 의지로 제주시외버스터미널로 향했다. 먼저 오늘의 이동경로를 표시해본다 파란선은 버스로 이동, 빨간선은 걷기로 이동하였다.


꽤 많은 거리를 이동한것 같다. 


여기가 제주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시외버스 노선도만 알고 있으면 제주도 전체를 쉽게 여행 할 수 있다. 주요 관광지로의 코스가 아주 잘 잡혀 있었다. 하지만 시내버스와 공항 버스를 제외하고는 버스가 대부분 빨리 끊기니 2인 이상이 온다면 렌트 하는게 어떨까 싶다. 물론 버스를 타며 돌아다니는 재미도 솔솔하다.


터미널에서 이 740번 버스를 타면 제주시에서 한라산을 지나 중문관광단지 근처까지 간다. 티머니 카드로도 탑승이 가능하니 표를 따로 구입 할 필요가 없어서 편했다. 참고로 제주도에서는 모든 버스들이 환승이 가능하다. 공항버스도 시내버스나 시외버스로 환승이 가능하니 꼭 알아두도록 하자.



탑승하고 출발시간이 다되어 가는데  이상하게 버스에 아무도 없는것이다. 평일이라 할지라도 한라산으로 가는 버스라 항상 붐벼야 정상인데 말이다. 알고보니 한라산에 많은 눈이 내려 입산이 통제 되었던 것이다 ㅠㅠ. 이미 출발을 하고 난 뒤에 알고난 사실이라 할 수 없이 계획을 변경. 올레길 7번코스 탐방에 나서기로 했다. 740번 종점인 중문으로가서 서귀포방향 100번으로 갈아타면 7번 올레길 코스 시작점으로 갈 수 있다. 올레길에 관해서는 http://www.jejuolle.org/ 이곳에 잘 설명 되어 있으니 읽어보자 가는 방법과 돌아오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왼쪽 사진은 일본 애들이 전쟁때 만든 갱도락 한다. 나쁜놈들 아름다운 경관이 무슨짓을 해놓은거냐!!!


외돌개라고 했던가... 대장금 촬영지로도 유명한거 같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곳 만큼은 지나다니는 사람이 꽤 많았다. 


제주하면 빠질수 없는 현무암. 그리고 올레7길을 걷다보면 이렇게 좌판으로 판매를 많이 한다. 한라봉 가격이 저렴하진 않은거 같긴한데.. 과연 맛이 어떨까 사진만 찍고 후다닥!


돌담과 카페 등 쉴곳도 있어 좋았다. 정말 제주 오래 있으면 이런곳에서 사색을 즐기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단 생각이 든다. 하지만 가야 할 길이 많은 몸이기에 앞으로 전진!


동백꽃과 귤나무. 보통 귤은 다 수확을 했던데 이곳은 아직도 귤이 많이 열려 있었다. 다니다 보니 비닐 하우스에서 한라봉을 키우는 모습도 심심찮게 보였다.



이번 포스팅은 정말 사진이 많이 첨부 되는것 같다. 스왑에 주의하라!! 벚꽃인지 매화인지 모르겠지만 벌써 꽃이 한창 피는것이.. 제주도는 봄이 오는구나 싶었다.



서울이나 대륙쪽에선 보기 힘든 나무와 수풀 그리고 유채꽃이던가.. 벌써 피었다.. 많이 피었다.



이곳은?! 이곳 해돋이가 장관이랍니다 ^^ 서귀포쪽에 숙소를 잡아야 볼 수 있을뜻 아니면 렌트를 하든가... ㅠㅠ.



정말 아름다운 경치들.



파노라마로도 한장 찍어보고~~



해녀상은 7번코스 여행한 블로거들의 단골 손님.



중간 중간 요런 카페들이 있어서 정말 들어가고 싶었지만 올레7길 완주를 목표로 하고 있었기에 들어갈 수가 없었다.



7번코스는 바다에 많이 인접해 있는데 소라껍데기가 보이기 시작!



개인적으로 잘 나온사진. 파밭?! 뒤로는 한라산이 보이는거 같다.



강정마을 근처에서 만난 강아지들. 해군기지 반대를 외치는 목소리가 아직도 끊이지 않고 있었다.



억새와 바다 뭔가 어울리 않는거 같지만 바닷가에 이렇게~~



공항버스 기다리며 먹은 귤과 한라봉. 올레길을 지나다 보면 이렇게 귤이나 한라봉을 낱게로 판매한다. 품질은 좋은건 아닌거 같다. 그래도 맛은 나름 괜찮았다!



그리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맛있는 저녁시사 이게 5천원짜리 밥이다. 게장이 정말 맛있고 다른 반찬들도 다 맛있었다. 식당이름은 "무진장식당" 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쪽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carrot1123.blog.me/70177011125


이리하여 2번째 날이 마무리 되었다. 힘들었다.!! 하지만 재밌었다. 눈이 즐거웠다. 제주도 좋다!! 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