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노트북] 레노보 E320 드라이버 설치 및 사용기

by 아유카와 2012. 8. 8.

   개발자라는 명목으로 노트북 하나는 있어야 하지 않겠냐는 생각에 구입했는데.. 막상 구입하니 사용 할 곳이 별로 없는것이 현실이다. 회사에서는 따로 컴퓨터가 지급되어 있어서 쓸일이 없고.. 아직 이 회사를 6개월은 다녀야 하니 .. 다음 직장도 프리라는 보장도 없고.. 아무래도 다시 팔게 될거 같은 느낌이 든다 ㅠㅠ.. 그래도 한달은 사용 해 보아야겠지?! 

   각설하고 간단히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는 방법을 정리 할까 한다. 아마 레노버 시리즈에서 운영체제가 지원되지 않는 노트북은 이와 같이 하면 거의 다 해결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먼저 USB를 이용해서 윈도우7을 깔았다고 가정 하고 이야기를 진행 하도록 하겠다. USB를 이용해서 운영체제를 까는 방법은 아래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되겠다.

http://blog.naver.com/run_jhl?Redirect=Log&logNo=130125579835  


운영체제 설치 후 아마 인터넷이 안될 것이다. 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가 안되기 때문이다. 다른 PC를 이용해서 USB에 랜드라이버만 레노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한다. 

http://support.lenovo.com/ko_KR/downloads/default.page? 에 들어가서 e320을 친 후 ThinkPad Edge  E320 을 선택해준다.




들어가 보면 많은 드라이버들의 상위 항목들이 보일 것이다. 다 설치 할 필요 없이 우리는 랜카드 드라이버만 일단 다운로드를 받는다. E320의 랜카드 드라이버는 네트워크 이더넷의 Atheros LAN 드라이버 - ThinkPad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레노보 E320에서 인스톨을 하고 난 후 랜선을 꼽았다면 아마 제대로 인터넷이 될 것이다. 이제 다시 위의 드라이버 화면으로 다시 돌아와서 ThinkVantage 기술 - ThinkVantage 시스템 업데이트 (System Update) 4.03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 한다. 이 프로그램만 설치가 되면 다른 드라이버들은 이 프로그램에 의해서 자동으로 설치 된다. 참고로 설치 할 드라이버 양이 꽤 되어 설치시간이 조금 걸린다. 설치 후 실행 프로그램은 제어판에서 확인 할 수 있었던것 같으니 헤메지 말자.




이상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