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B/웹개발/jquery/PHP/JSP

[톰캣 이클립스 웹서비스] 이클립스에서 웹서비스 만든 후 실 아파치 서버에 적용 하기.

by 아유카와 2011. 2. 9.
내가 다이렉트로 이클립스에서 실서버로 적용하는 방법을 모르니 내가 알게 된 내용을 정리 하고자 한다.

톰캣은 c:\tomcat 폴더에 깔아 놓았다고 가정하고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실 아파치서버와 AXIS2의 연동 방법은 C:\AXIS2 폴더를 만들고 AXIS2관련 바이너리를 넣어 준다.
axis2.war파일을 다운로드 하여서 C:\tomcat\webapps에 넣어 준다.
각 환경설정은 AXIS2_HOME 를 c:\axis2로 잡아주고 패스에 %AXIS2_HOME%\bin 으로 잡아 주도록 한다.

이렇게 설정하고 톰캣을 기동하게 되면 C:\tomcat\webapps 밑에 axis2 폴더가 저절로 생성되는걸 볼 수 있다.

http://localhost:8080/asix2 로 접속해보면 화면이 뜨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이클립스에서 RESTServer라는 웹서비스를 만들었다고 가정하고 이것을 실서버에 적용 하고 싶다면 C:\tomcat\webapps 밑에 RESTServer라는 폴더를 만든 후에 기존 이클립스 RESTServer폴더의 WebContent 폴더 밑의 파일들은 복사해서 C:\tomcat\webapps\RESTServer에 복사 해주면 된다

http://localhost:8080/RESTServer 로 접속해보면 화면이 뜨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위에서 기본으로 만들어진 http://localhost:8080/asix2 에 프로젝트 RESTServer에서 만든 하위에 있는 웹서비스들을 넣을 수도 있다.
프로젝트개발 폴더의 WebContent\WEB-INF 밑의 폴더를 C:\tomcat\webapps\axis2\WEB-INF 밑에 복사해 넣으면 된다.

음 조금 복잡하게 설명 되었을지 모르나 조금 복사해서 넣어보면 대충 이해가 가리라 생각 된다. 분명
이클립스에서 다이렉트로 배포 하는 방법 있겠지만 난 모르니 일단 포스팅 해놓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