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B/관련정보

[호스팅] 저렴하고 쓸만한 가상서버 기반 호스팅

by 아유카와 2013. 9. 18.

   현재 안드로이드앱의 사용을 위해 호스팅 하고 있는 가상서버 기반의 호스팅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현재 4개월 정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큰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저의 서버 사용용도가 간단한 텍스트 기반의 DB 데이터 교환이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저는 4만원짜리 메모리 1기가 하드 25G의 호스팅2를 사용 중인데요. 처음 메모리 512로 사용을 해보았을 때와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512의 경우는 운영체제 깔고 톰켓서버, 아파치 서버를 깔면 조금 버벅이는 느낌이 있어 메모리 1기가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아주 여유롭게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저렴하게 서버 호스팅을 할 수 있는거 같아 좋은거 같네요. 다만 신경써야 할 점이 있는데요. VMWARE를 사용거나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포트포워딩이란 작업을 조금 알아두셔야 합니다. 가상서버이기에 몇몇 포트를 제외하고는 리얼서버의 포트를 그대로 사용하긴 힘들도록 되어 있고요. 포트포워딩을 통해 가상의 포트로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오히려 이러한점이 보안에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버입니다. OS는 뭘로 했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CENTOS로 했던거 같습니다.

톰켓서버(JSP) + 아파치서버(PHP) + MYSQL 연동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약간 신경쓸점이 있긴 하지만 리얼서버와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원격연결 프로그램은 VNC를 사용중이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은 위에 같습니다. 우분투와 CENTOS 중 골라서 세팅 하실수 있습니다. 

라이트하게 사용 하시더라도 1G 메모리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7일간 테스트 해 볼수있어

좋았던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데이터 교환용으로 사용 중인데 매우 만족중입니다. ^^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just4fun.co.kr -> http://www.fun25.co.kr 변경 입니다.